티스토리 뷰

Column

트럼프 정책에 대한 평가

G. B. 2021. 2. 16. 18:00


트럼프는 2016년 대선 때 주류 정치에 질린 대안우파, IS와 같은 테러 단체의 위협, 미국 내 빈곤문제, 이민자와 난민 문제를 이용해 지지자를 얻어 대통령이 되었다.
그는 중남미에서 오는 불법 이민자들이 미국에 오지 못하도록 장벽을 만들고 테러의 위협을 막아야 한다면서 중동 국가에 대해서는 미국 입국을 하지 못하게 하고 기후 변화는 단지 음모론 밖에 안된다며 파리 기후 협약에 탈퇴하고 화석 에너지 정책을 추진했다.
게다가 그는 트랜스젠더의 군입대에 대해 비용 문제를 내세워 트랜스젠더의 군입대를 금지 시키고 낙태 시술에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러나 정작 그는 미국 내 실질적 빈곤 문제를 완전히 해소 시키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오로지 돈 밖에 몰라서 그저 자기 커리어 쌓으려고 일부로 극우 세력들을 자기 지지수단으로 이용을 해서 대통령이 되려고 했기 때문에 정치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다.
난민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회 모순을 개선해야 하는데 트럼프는 사회 모순을 개혁할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자국 내 난민과 무슬림에 대해 혐오를 조장했다.(정작 사우디에 대해서는 비판도 하지 못했다.)
그래서 2020년 코로나 사태 때 코로나 대응을 제대로 못하고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으로 인해 경찰을 비판하는 BLM 시위가 일어났다.
덕분에 수많은 우파들이 트럼프를 비판하게 되면서 2024 대선에서 패배하자 이에 대해 인정하지 않고 트럼프 지지자들이 백악관에서 난동을 부리게 하자 문제가 되었다.

그렇다면 트럼프가 왜 정치에 대한 이해도 없이 물질에 집착하고 자신의 재선 실패에 대해 자꾸 불복하려는 이유가 뭘까?
트럼프 조카 말대로 트럼프 아버지가 자녀에게 엄격하고 권위주의적이고 가부장적인 교육을 받고 부모에게 사랑 받지 못하니까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물질에 대해 집착하고 개인의 발전이 하나도 없이 유아 수준을 지닌 사이코패스적인 사람이 되었다.
이 때문에 트럼프는 바이든 당선을 인정 안하고 자신을 비판하는 우파들을 처단하는 식으로 다시 대통령이 될려고 하는데 그의 건강, 빚, 등의 문제가 발목 잡혀져 있어서 과연 재선 할 수 있는지 의문이다.
거기에다 트럼프의 주요 사업이 예전과 달리 잘 안되고 있으니까 말이다
아무튼, 만약에 트럼프가 죽으면 그 동안 트럼프를 지지하는 집단들은 어떻게 될까? 진짜 그렇게 된다면 큐어넌들은 집단 자살을 하는 걸까? 아니면 또 다른 행보를 보이며 과격한 시위를 할까? 트럼프 사후 큐어넌들의 행보가 참 궁금해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