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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나오는 간식들 보면 예전과 달리 양이 줄어들었다고 한다.
그것도 의도적으로 무게, 크기 혹은 양을 줄이거나 한국과 같이 과자 양을 줄이고 과자 봉투에 질소를 넣어 많아보이는 것처럼 착시를 일으키는 식으로 말이다.
왜냐하면 기업이 원가의 증가로 인해 가격이 인상되는 일이 일어나서 장사가 안될까 우려되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양을 줄여서 더 이상 가격이 오르지 않는 것처럼 착시를 일으키는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것이 한번 가격 오르고 양을 줄이면 더 이상 예전과 같이 회복이 안된다.
즉,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묘하게 꼼수질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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