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네오콘과 대안우파 모두 인종주의 성향이 있어서 한국의 수구세력에 대해 관심 가질 생각 없다.
독재 정권을 추종하는 한국의 수구세력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네오콘과 대안우파와 같이 될 수 없다. 만약에 이들이 진짜 네오콘, 대안우파가 된다고 하더라도 미국의 네오콘과 대안우파 모두 인종주의 성향이 있어서 극우파 논리를 수용하는 유색인종에 대해서도 좋게 보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네오콘과 대안우파 모두 독재 정권을 추종하는 한국의 수구세력에 대해 죽어도 관심을 가질 생각이 없다.(이젠 냉전 시대가 끝난지 오래라서 냉전 시대식 진영 논리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2. 수구세력들은 그렇게 네오콘과 대안우파를 표방한다면서 정작 이들에 대해 제대로 이해 못한다.
이들은 그저 네오콘과 대안우파들이 내세우는 이론에 대해 자기 유리한 것만 인터넷에 퍼뜨릴 뿐, 이들이 실제로 내세우는 정치관에 대해 제대로 된 이해가 하나도 없다.
왜냐하면 이들은 진짜 신자유주의와 시장의 자유가 어떤 의미인지 이해 못하고 단지 독재 정권이 반공 프로파간다를 내세우고 재벌을 지원하는 것을 보고 자유 시장이라고 착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한국에서 신자유주의를 받아들인 건 김대중 때인데 이들은 또 다른 우파를 빨갱이 몰이 하고 있다.(김대중도 독재 정권과 똑같이 재벌을 지원했는데 말이다.)
그리고 이들은 대안우파들이 내세우고 있는 정치관에 대해 이해 못하고 대안우파를 표방하려고 한다.(오죽하면 이원복도 이를 지적해 한국에서 어떤 사상이 유입되면 이상하게 변절된다고 비판할 정도다.)
그래서 만약에 한국의 수구세력들이 박정희 신화를 찬양하면 서양의 우파 리버테리언들과 대안우파들이 헛소리 지껄이고 있다고 비웃을 것이다.
덕분에 자유 기업원이 욕만 먹고 망한 이유가 신자유주의에 대한 제대로된 이해도 하나도 없이 독재 정권만 추종해서 그렇다.(즉, 우파 리버테리언 보다 못하는 셈이다.)

3. 수구세력의 특성상 온갖 모순을 벌여서 서양 극우파한테도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한국의 수구세력들은 페미니즘이 싫다면서 한편으로는 페미니즘 공약을 내세우는 모순을 벌이고 있다.
그래서 안페협을 포함한 박정희 신화를 광신적으로 숭배하는 자들이 MGTOW 운동을 주도할 자격이 없는 이유가 이들이 페미코인과 안티페미코인에 대해 양다리 걸치기 때문이다.(오죽하면 박가분이 안티페미니즘 코인 내세우는 수구세력들은 자기 본색을 은근 슬쩍 드러낸다고 지적할 정도다.)
이건 민주당이 말만 페미니스트 내세우고 페미코인과 안티페미코인에 대해 양다리 걸치는 것과 비슷하다.
덕분에 한국에서 TERF 성향이 있는 워마드, 박근혜를 지지하는 페미니스트가 생겨난 것도 수구세력들의 지원이 없었으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만약에 서구의 주류 극우파들이 한국 수구세력들의 모순된 행동을 보면 아마도 쌍욕할 것이다.(그 중 특히 대안우파는 특성상 용어 자체가 뭔가 애매모호하고 단결이 잘 되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