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로지 서울에 밀집된 인구를 내쫓기만 할 뿐, 지역 별 이미지, 일자리, 인프라 구축안하고 지방은 좋은 시골 이미지로 착각하게 만든다.(여기가 북한인가요?)
양질의 일자리, 볼거리를 만들지 않고, 지역 이미지, 미관을 살리지 않으면서 사람들이 지방 시골을 떠나고 서울을 선호한다고 짜증낸다.
그렇게 생각하면 수도에 인구 밀집된 나라 아주 많은데 이에 대해 불만 갖는다(영국만 해도 런던에 인구가 집중되어 있음.)
2. 각각 도시, 지역만의 특색, 미관을 살릴 줄 모른다.
그 결과 한국의 도시들이 하나같이 획일화 되어서 재미 없고 세금을 이용해 필요한 것은 안만들고 쓸모 없는 것들만 많이 만든다(각각 도시, 지역만의 지리적 특색, 상황을 모르니 온갖 삽질을 한 것이다.)
3. 공교육 질 개선 안하고 양질의 일자리 만들지 않으면서 사람들이 서울 선호한다고 짜증내고 아이들을 학원 뺑뺑이로 만들어 아동 학대 한다
4. 사실 지방도 환경오염 심각한데 깨끗한 시골이라고 착각하며 귀농 정책을 추진한다.
지방은 서울만큼 인구가 많지 않아도 결코 인구가 작지 않다. 오히려 전반적으로 인구가 많고 지방 도시수와 도시 거주자, 선호자가 많은데 인프라가 서울에만 잘되어 있는거다.
그런데 공업화로 도시화율이 높은 한국이 싫다며 귀농 정책을 하는 것은 현대 경제 발전 논리에 맞지 않다.(경제 발전한 서구 국가에서도 농업종사자가 아주 낮고 도시 거주자가 90% 넘는다는 사실을 봐야 한다. 반면 도시화율이 낮은 태국은 도시와 농촌 간 격차가 너무 심해 빈부격차가 매우 심각하다.)
그 시간에 차라리 친환경 정책이나 하지
귀농정책은 경제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고 생태계나 파괴하는 쓰레기 정책이다
5. 사람들을 아파트에 거주하게만 만든다.
덤으로 하나같이 시설이 부실하고 교도소 같은 학교 건물도 문제
6. 지금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정책, 시설을 안 만들고 외부에서 와라고만 한다
7. 노잼도시, 꿀잼도시 여론은 지역 주민, 관광객들의 여론
이를 단지 청년들만의 여론이라고 착각하지 말라
(한국 말고도 전세계도 어디가 볼거리가 있고 인프라가 잘 되어 있는지 다 따진다.)